hot issue. 요즘

탐나는전 사용해봤어요. 사용혜택과 가맹점은???

아유맘2 2021. 1. 29. 14:31
728x90

안녕하세요. 아유맘이에요.

제주에서 만든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이 이곳저곳에서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탐나는전에 대해서 알아보고, 1월 초에 카드를 신청을 해서 10일정도 지난 후 받게 되었어요.

어제 바로 충전을 해서 한번 사용해 보았는데요 !

우왓, 지금 탐나는전 카드를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얼른 신청해보라고 포스팅 해보아요!

 

 

탐나는전이란, 제주지역화폐를 말하는데요.

도민과 관광객의 소비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증대를 통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자는게 지역화폐의 발행 목적이라고 해요.

카드형, 모바일형 전자상품권과 종이상품권으로 발행할 수 있는데요.

대형마트 및 유흥업소를 제외하고 도내 가맹점으로 등록한 점포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728x90

우선 제일 큰 혜택 !!

#탐나는전이용혜택

만 14세 이상, 1인 월 70만원 충전시 7만원까지 인센티브가 주워진다고 해요!

월 70만원 / 년 500만원 한도 내니깐 년 50만원까지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겠네요! 완전 좋아요!

하나로마트, 이마트 상품권처럼

지류형 상품권도 있는데 구매시점에서 10%가 할인이 되고

현금영수증도 가능하고요.

카드형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계좌를 연계해서 충전을 하게되면 충전금액의 10%가 추가 적립이 되요!

그리고, 소득공제 부분에 있어서도 혜택도 큰데요.

전통시 40%, 일반점포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 단, APP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소득공제 등록후부터 적용된다고 하니

소득공제 꼭 등록하세요 !!!!!!)

탐나는전 가맹점은, 어플로도 검색이 가능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어제 주유를 해야 했었는데, 집근처 주유소가 탐나는점 가맹점이라

L당 몇십원 좀더 저렴한 곳이 있음에도 탐나는전 가맹점을 찾아 갔어요.

(그 저렴한 곳은 가맹점이 아니였다는 ㅠㅠ)

제주도청 사이트에도 가맹점이 758쪽이나 되는 가맹점들이 많아서

(점점 더 늘어나겠죠??) 탐나는전을 많이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신용카드는 좀 그만쓰고, 현금만 이용하자ㅜㅜ

어제 오만원을 충전하고 주유소에 가서 오만원 어치 주유를 하고 결제를 했더니 !

탐나는전으로 결제가 완료되었다 하면서 금액이 뜨는데 카드잔액이 0원이 아닌, 4,545원으로 나와요!

※카드 잔액이 5000원이 아니고 왜 4,545원이지? 이렇게 생각해서 다시 알아보았는데,

인센티브는 내가 충전한 금액에서 플러스 되는게 아니라 따로 내 캐시로도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인센티브로 받은 캐시는 탐나는전카드로 결제 시 원 거래금액에서 보유한잔액대비 인센티브비율만큼 차감되서 사용된다고 하는데, 내캐시를 눌러보니 -4,545원 사용한 기록이 있고 캐시 잔액이 455원으로 되어 있어요.

 

알아서 금액이 차감되서 신경쓰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

탐나는전, 신청하신 분들도 많고, 저처럼 이게뭐지? 하면서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꼭 신청하셔서 좋은혜택 놓치지 마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