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일상

샤오미공기청정기 청소. 샤오미 공기청정기 분해해보았어요.

아유맘2 2021. 2. 15. 13:14
728x90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분해해 보았어요.

#샤오미공기청정기청소법 #샤오미공기청정기분해


안녕하세요. 아유맘 이에요.

미세먼지 가득가득한 시대에 살고있어서 공기청정기가 필수가 되버린 요즘....

공기청정기 청소는 잘 하고 계신가요??

2016년도에 직구로 샀던 공기청정기가 있는데, 몇년 쓰다보니 필터는 여러번 교환하며 썼지만

프로펠러쪽 먼지가 정말 ! 장난 아니더라구요.

선풍기를 먼지 낀채로 가동하면 그 먼지가 그대로 날아다닐것 같고...

공기청정기도 그 먼지 그대로 날아다닐 것 같은 느낌....

공기청정기도 깨끗해야 공기정화가 더 깨끗하게 잘 될것 같아요. ♡

공기청정기를 한개 더 구매하고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쓰지않고 그냥 놔두고 있었는데

버리기 전에 한번 분해해서 청소를 해 볼까? 라는 맘이 뿜뿜 쏟았네요 ㅋㅋㅋ

그래서 분해청소를 해 보았습니당.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분해법 많이 나오더라구요!!!

 

#샤오미공기청정기분해후기 #샤오미공기청정기청소

 

 

 

우선 공기청정기를 분해하기전에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저 안에 있는 먼지들 어쩔꺼야......ㄷ ㄷ ㄷ ㄷ

먼지들이 달라붙어서 붓으로 날려도 떼어지지도 않고 면봉으로 닦아내려고 해봐도 닦아지지도 않아요 ㅠㅠ

안쓰고 보관만 했더니 더 먼지가 쌓인 느낌이에여 ㅠㅠ

 

 

분해는 바닥부분부터 시작되요.

나사를 풀어주고 바닥면을 해체시키는데,,

샤오미 바닥부분 나사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어서

그 스티커가 훼손이되면 정식적 A/S가 불가능하다고하네요!!

여기까지는 분해가 쉬워요...

이제부터가 고난이도

시작,,, ㅠㅠ

 

 

728x90

4면의 판을 다 뜯어주어야 하는데

여기 분해가 완전 힘들어요.ㅠㅠ

그냥 톡톡톡 빠지지 않고

뜯다보면 저렇게 부품(?)이 몇개 뜯어져버린다는...

근데 끼우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한두개 뜯어졌다고 해서

나중에 조립이 안되진 않더라구요.

우여곡절 끝에 분해가 다 되었습니당!!!

(사면만...)

근데 다음 분해단계는 수월하니 다행이였습니당!!

 

 

혐오주의.... 정말 더러운 프로펠러ㅠㅠ

이걸로 공기청정이 과연 될까요 ㅠㅠ

넘 더러움 !!!!!!

 

 

씻을수 있는것들은 모조리 물로 다 씻어주었어요!!!

(주의: 물이 닿으면 안되는 기기가 있는지 잘 확인하세용 ㅠㅜ 저는 전구센서(?)같이 씻어버려서 순간 멘붕.. 재빨리 드라이기로 말렸네요!!)

 

 

 

이걸 어떻게 다시 조립하지........

분해했던 순간을 다시 거꾸로 되새기며

조립하기 시작 !!!

 

 

 

 

깨끗해진 프로펠러를 보니

주변 공기까지 깨끗해진 느낌입니당 ㅠㅠ

다시 조립하는건 분해하는것보다 어렵지 않아요!!!

분해했던걸 기억하면서 그 반대로,

알맞은 위치에 척척 끼우면

분해할때 부품이 몇개 깨졌는데도

잘 조립이 되었네요!

 

 

짜잔 ! !!!

나중에 다시 분해를 하지 않아도 청소하기 쉽게

공기청정기 뚜껑만 분리하는 방법을

https://youtu.be/MYBhi6cyxmQ

이 채널에서 배울수 있었어요!

짱짱 👍🏻👍🏻👍🏻 넘나 최고!!!

 

 

조립을 다하고 전원을 눌러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어요!!!

다행히 작동이 잘 되네요~~~!! ㅋㅋㅋ

버리지 않아도 되니 참 다행이라는 ㅋㅋㅋㅋ

휴!!!

공기청정기를 분해하다가 중간에

포기할까 했지만 ... 끝까지 잘 버텼네요!!

.

.

여름맞이 삼성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셀프 분해청소도

도전해보려고 했다가

유튜브 보니 그건 도저히 안될것 같아서 ㅠㅠ

업체를 부를 생각입니다 .. 또르르

 

모두들 코로나 걱정없는 미세먼지 걱정없는

건강한 나날들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