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리뷰

키즈스콜레 더브레인 전집후기(보는뇌 읽는뇌, 생각하는뇌)

아유맘2 2021. 1. 25. 14:07
728x90

요즘 뜨고있는 출판사, 키즈스콜레.

년초부터 관심있게 봤는데, 가격대도 후덜덜하고 ㅜㅜ

전집을 들이면 애들이 좋아할까,, 싶은 마음에 계속 주저했었어요.

그러다가 지인들께 많은 전집들을 물려받게 되고, 세계창작동화, 자연관찰책, 한글똑똑 등 집에 책이 많아져서

전집까지는 사지 않아도 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두둥.

.

.

이번달, 키즈스콜레 더브레인책을 들이게 되었답니당.

자기 택배가 와서 기분이 좋은 진아에요 ㅋㅋ

현관앞에 택배가 있으면 다 자기껀줄 알고 빨리 뜯어보자고 한답니당.

처음 샘플로 받아본 책은, 뽀글뽀글 빌리와 끔찍괴물 이라는 책이였어요.

진아에게 읽어주니 너무 흥미있게 빨리 다음장 넘겨주라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글,그림 모두 외국 작가의 책이였는데 집에 북크책들과 창작책들이 많은데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

만나게 된 더브레인 책.

"뇌"는 그림책을 어떻게 읽을지 알려주는 그림인데,

진아와 진유에게 그림책을 많이 읽어주지만, 이해는 하고 있는지, 그림책의 어떤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는지(감각인식), 그냥 눈으로만 보고 끝내는건 아닌지 제가 궁금할때가 정말 많았어용.

컴맹닷컴 게이밍 마스터 PC CM97KFC-278H(인텔 i7-9700KF RTX2070 SUPER 8GB RAM 16GB SSD 500GB WIN10), CM97KFC-278H, 기본형

더 브레인 전집은 뇌의 다양한 부위를 발달시키고,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한 뇌 독서 프로그램으로

1단계, 2단계, 3단계별로 그림책이 분류되어 있고,

1단계 그림책이지만 읽는뇌와 생각하는뇌로 읽을 수 있는 부모가이드도 제시해줘요 !

더브레인 가이드를 보면서 집에 있는 다른책으로도 연결시켜서 책을 읽어줄수 있는 면이 참 좋은것 같아요.

만 4세인 첫째와 만 3세인 둘째와 같이 읽어도 너무 좋겠다고 생각한 책.

728x90

 

상품을 개봉하니, 책이 빼곡히 있고 상품보증서, 그림책 구성품을 먼저 확인해보라고 하는데요.

차근차근 하나씩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보았어요!

브레인게임은 3개가 있는데,

브레인게임 1은 북타워 만들기. 읽었던 책들을 박스로 만들수가 있는데

책의 표지들을 보면서 책의 줄거리를 말해보게 할수도 있고, 쌓기놀이나 도미도 등 신체활동을 할 수 있어요.

브레인게임 2는

어렸을때 자주했던 부르마블 생각나시나요? 요즘엔 폰으로 모두의마블을 자주 하는데

책을 다 읽은 후 브레인마블로 게임을 하면서 브레인게임도 하고 책의 이름을 하나씩 읽어가며 그 속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브레인게임3은 브레인북탐정이라고 하여, 질문카드와 단서카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하고 북카드를 모두 뺏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이건 지금 아이들이랑 하기엔 좀 어려울 것 같아서 책 내용일 좀 더 이해하고, 제가 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한번 해봐야겠어요~

지금 책을 많이 읽지 않아서 브레인게임2와 3은 아직 개봉하지 않은상태 ㅎㅎ

북타워는 아이들이 읽었던 책들을 제가 조립해줘서 하나씩 쌓고 있어요!

위 책은 1단계 감각인식 책, 보는뇌 책이에요

가운데 왼쪽 책이 실수로 들어가져 버렸는데,

사진을 다시 못찍어버렸네요ㅜㅜ

1단계 책은 총 8권을 이루어져 있어요.

지금 읽어준 책은 위로 아래로, 난 밀리가 아니에요, 실끝에는, 내 분홍옷 어디갔지, 쉿 !

그림책은 내용뿐만 아니라 그림을 통해서도 배울점이 많은것 같고

작가의 내면을 더 깊숙히 통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단계 책은, 보니 미나와 요술색연필과 공룡이니까요 , 견본으로 받았던 뽀글뽀글빌리와 끔찍괴물을 읽고

활동을 하게 해주었네요.

삼단계 책은 아직 읽은 책이 없어요.

전면 책장에 책의 앞표지가 다 보이게 정리를 해주었어요.

새책을 보니 내가 계속 한권씩 빼서 더 읽고싶은 맘 !!! ㅎㅎ

세이팬을 이용해서 읽어볼수도 있어서

내가 집안일을 하거나 읽어줄 수 없을때는 혼자서 읽는것도 잘하고 있어요.

하, 근데 둘찌가 이번에 세이팬을 물에 빠트리는 바람에 ㅠㅠㅠㅠㅠ

a/s받아야 하는 위기에 놓인 세이팬....ㅜㅜㅜㅜㅜ ㅜ 속상합니당....ㄷ ㄷ ㄷ

미나와 요술색연필은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색연필만을 가지고 이렇게 이쁜 그림이 완성되다니ㅜㅜ

정말 그림책을 보면서 제가 한수 배우고 갑니당...

위 사진은 책을 다 읽고 난 후 플레이북을 통해서 한번 더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새로운 걸 보면 다 하려고 하는지라,

활동을 하기전에 활동지를 따로 복사해서 줬어요 ㅋㅋㅋㅋ

나중에 진유도 해보도록 하기 위함, !!!

책을 다 읽어야만 그에 맞는 활동지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언넝 책 읽어달라며 ㅜㅜ

하루에 한권씩 읽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

.

아무래도 이런 책들을 읽어주려면 엄마가 정말 부지런 해야 하고,

독후활동도 잘해줘야 하는건 첫번째 !!

일월초에 책을 구입하고 일주일동안 키즈스콜레 더브레인 책을 열심히 읽어 줬는데,

진아피셜, 새로 산 책이 너무 재미있다며 하는 모습 보고,

내돈내산, 블로그 후기를 쓰고 있어용 ㅎㅎ

.

.

전에는 책의 내용을 물으면 '몰라', 라고 대답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이제는 책에 나오는 주인공을 딱딱 찝어내기도 하고,

줄거리는 술술 말하지는 못해도 책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잘 집어내는 편이에요.

그리고 이번에 더브레인 책을 말고 다른 책을 읽으며

나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진아는 책의 그림들을 다르게 해석하는 모습이 보여 ,

놀란적이 있었네요~

.

.

.

더브레인책, 잘 읽고난 후 뇌트레이닝을 통해서 더 발전된 저와 아이들의 모습이 보여지길 바랍니다! ㅎㅎ

 

 

 

 

 

 

 

 

 

 

728x90